우리 사회 감염시키는 가벼운 만남의 추구 배정원의 핫한 시대 시사저널


시사상조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현재 20대부터 30대의 현대인들은 자격증, 취업, 아르바이트 등 바쁜 일상 속에서 새로운 만남을 가질 기회도 없을 뿐만 아니라 연애가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나이가 들면서 원하는 조건에 맞는 사람을 만나기도 쉽지 않다. 또한, 데이팅 앱 세션 길이는 앱 설치 후 이튿날까지 증가하다가 사용자의 관심이 감소함에 따라 세션 길이 또한 점점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혹은 새로 사귄 친구와 해변가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세련미를 자랑하는 아카풀코부터 정열적인 봄 방학의 도시인 칸쿤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티후아나로 맥주 한 잔 하러 가거나 엔세나다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급 와인을 꼭 맛보세요. 또한, 시장이 성장하면서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소셜데이팅앱이 새로 생겨나고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비대면 소통의 증가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본인인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AI 이미지 인식 기술, 사진도용확인 기술,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 솔루션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임에도, 일본에서는 소셜데이팅 앱 사용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8세부터 24세까지 연령층은 지난 2년 동안 데이팅 앱이나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 사용이 10%에서 27%로 급상승했다. 이들 연령 층 중에 모바일 데이팅 앱을 사용 중인 사람은 2013년 5%에서 지난해 22%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55세에서 64세까지의 데이팅 앱이나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 사용은 6%에서 12%로 늘어나는 데 그쳤다. 지난 2015년 국내 소개팅 어플 ‘이음’이 자사 이용자 480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중 남성 70%, 여성 74%가 ‘진지한 만남’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골든은 자신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을 ‘엄마 같이 고객을 보호해 주고 도와주려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여성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해 20여명의 ‘만나선 안되는 남자’ 리스트를 비롯해 ‘최악은 아닌 남자’ 리스트, ’괴상한 사람‘ 등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만나선 안되는 남자들은 과거 의뢰인과의 만남에서 아동성애자로 의심되는 농담을 한다거나 부적절한 접촉을 시도한 사람들입니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대부분 소개팅 앱은 이성에게 대화를 신청하거나 프로필을 볼 때마다 돈을 지불해야 한다.


원래 반려동물 자랑과 아기 자랑은 공통점 없는 친구에겐 하기 힘든 법. 그래서 여태 나만 보던 내 반려동물의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원하는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펫’이 맺어준 친구와 마음까지 통한다면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거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요즘 만남 앱들은 소셜 미디어 기능을 겸하는 것이 트렌드인데, 시그널 역시 앱 내 자기 소개란을 인스타그램처럼 꾸밀 수 있다. 내 관심사를 포스팅하거나, 그때그때 떠오르는 생각을 스토리에 올리는 게 가능하다.


국내 데이트앱 시장규모 또한 이미 2천억을 넘어서는 추세이며, 향후 2~3년 이내에 5천억 규모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장인 미국의 경우는 2018년에 이미 연간 약 3조 규모로 성장하였고 이는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게 여겨집니다. 아마시아는 국가별, 목적별, 거래별, 취미별 등 본인에게 맞는 상대 회원을 찾을 수 있는 데이팅 어플리케이션으로 외국인과의 대화를 위해 자동번역 기능을 지원하기도 한다. 힌지는 이상하거나 랜덤한 사람들을 만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페이스북 친구의 친구까지 (3단계 까지)만 매칭을 할 수 있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과거에는 부모님이나 친인척이 잘 아는 중매인이나 주변 지인 등 누군가를 통해 소개받는 경우가 많았다. 브랜드에서 광고를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것이죠. 이 광고 전략 덕분에 유튜브의 매출은 빠르게 상승했고 2019년에는 광고 매출만 151억 5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 인수되자마자 지금처럼 돈을 잘 벌지는 않았습니다. 2009년까지 매년 4억 5천 달러 정도의 매출을 내면서 일부 사람들은 유튜브를 인수한 구글을 안타까운 시선으로 보기도 했죠. 하지만 유튜브는 엄청난 광고전략을 선보일 것이라고 당당하게 발표했는데요.


피해자들은 당혹감이나 수치심에 신고를 주저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를 복구하는 과정이 더욱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FTC는 Western Unio, MoneyGram 같은 회사를 통해 스캐머에게 돈을 이체했다면 스캐머를 식별하고 추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스캐머들은 진짜 플랫폼을 모방한 완전 가짜 데이트 사이트 또는 앱을 만듭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가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피해자를 속이려는 의도로 이루어집니다. 2017년, 올라인카 일룸사 선모라는 주로 사별 여성, 이혼 여성, 5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가짜 데이트 프로필을 만든 혐의로 27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